ARTIST

gugudan

  • youtube
  • facebook
  • twitter
  • instagram
Act.2 Narcissus

2017.02.27

  • 1. Rainbow
    2. 나 같은 애 (A Girl Like Me)
    3. 미워지려 해
    4. 거리
    5. 소원 들어주기
more
album info

구구단 (gugudan) Act.2 Narcissus

당당한 아홉 소녀들의 외침, 나 같은 애 어때?

 

지난 여름,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세계관으로 무대마다 청량함을 선보였던 구구단이 두번째 미니앨범 [Act.2 Narcissus]와 함께 돌아왔다.

아홉 가지 매력을 가진 아홉 명의 소녀들이 모인 극단이라는 뜻이 담긴 그룹명처럼 매 앨범마다 하나의 작품을 자신들 만의 색으로 재해석하고 무대 위에서 이를 표현해 내는 구구단.

지난 데뷔 작품이었던 [Wonderland]는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었다. 이번 Act.2를 통해 구구단이 두번째 작품 모티브로 선택한 것은 16세기 이탈리아의 명화인 카라바조의 나르시스이다. ‘나르시스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을 모티브로 하여 그려진 작품으로, 물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그 아름다움에 반한 청년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나르시스는 현대에서도 나르시시즘이라는 단어를 통해 자기애를 상징하는 대상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구구단은 이를 구구단 만의 색으로 재해석하여, ‘나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당당한 우리라는 현대적인 주제를 통해 나 같은 애라는 구구단 만의 당당함으로 건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나르시스는 수선화의 영문명이기도 하며, 자기애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꽃이기에 이번 구구단의 앨범과 디자인 전면에 활용되고 있다.

타이틀곡 [나 같은 애]구구단의 9 9색의 매력을 가득 담은 곡으로, Twice, GOT7 등과 함께 활동해온 작곡가 "조울"의 곡이다. 처음 보는 남자에게 반한 소녀가 자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당당하고 귀엽게 표현하는 내용으로, 거의 모든 부분이 '킬링파트'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신나는 비트에 후렴구의 가사가 중독성 있게 맴도는 곡이다. ‘나 나 나 같은 애가사에 맞춰 구구단 각자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세련되고 절제된 퍼포먼스가 포인트이다.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아이디어가 특징인 디지페디가 연출을 맡았다. ‘나르시스라는 컨셉에 따라, 구구단 멤버 개개인의 자기애에 대한 표현법을 그려내려 하였고, 이에 각 멤버 별 특징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홉 개의 공간을 만들어 냈다. 거울로 가득 찬 방, 본인 사진으로 가득 찬 방, 화려한 런웨이 등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나르시스라는 작품의 컨셉을 표현하고 있다.

동화에 이어 이번에는 명화를 모티브로 하는 구구단이 앞으로는 또 어떤 작품으로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 해봐도 좋을 것이다. 2017년을 구구단의 해로 만들기 위한 그녀들의 도약이 시작된다!

 

1. Rainbow

Lyrics by 장여진 (Music Cube), 안영주 (Music Cube)

Composed by Erik Lidbom, Maria Marcus

Arranged by Erik Lidbom for Hitfire Production

Original Publisher Hitfire Publishing/ SCANDINAVIAN SONGS AB

Sub-Publisher Music Cube, Inc.

Chorus 김소리

Vocal Directed by 서근영

 

Act.2를 여는 1번 트랙 [Rainbow]는 제목만큼이나 컬러풀한 색감표현으로 구구단만의 다양한 매력을 표현한 곡이다. 자신만이 가진 특별한 개성을 그림을 그리듯 감각적이고 사랑스러운 가사를 톡톡 튀는 업템포에 담아냈다.

 

2. 나 같은 애 (A Girl Like Me)

Lyrics by 조울

Composed by 조울

Arranged by 조울

Published by JYP Publishing (KOMCA)

Computer programming by 조울

Chorus 구구단

Vocal Directed by 조울

 

타이틀곡 [나 같은 애]는 구구단의 반전매력을 어필하는 곡으로 거의 모든 부분이 '킬링파트'라 할 수 있는 신나는 비트의 버블 검 신스 팝 댄스 장르다. 처음 보는 남자와 사랑에 빠진 소녀가 자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당당하고 귀엽게 고백하는 내용으로, 듣는 순간부터 후렴구의 가사가 중독성 있게 맴돌 것이다.

 

3. 미워지려 해

Lyrics by RAVI

Composed & Arranged by RAVI, PUFF

Guitar 정수완

Chorus 김소리

Vocal Directed by RAVI, PUFF

 

트랩 비트와 함께 세련된 신스음이 조화를 이루는 신스 팝으로 통통 튀는 비트 위에 귀엽고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자신에게 소홀하고 무뎌진 남자친구에게 서운한 감정을 표현한 내용으로 현실적이고 재치있는 가사가 포인트이다. 특히 빅스 멤버 RAVI가 후배 구구단을 위해 작업한 곡으로, 각 멤버들의 음색을 잘 살려 돋보이도록 완성했다.

 

4. 거리

Lyrics by 진리, 영광의 얼굴들

Composed 영광의 얼굴들, 진리

Arranged by 영광의 얼굴들, 밍키

Piano & Synthesizer 장준호

E.Piano by 김민기

Guitar 정수완

Chorus 진리

Vocal Directed by 영광의 얼굴들, 진리

 

귀를 사로잡는 그루비한 리듬이 인상적인 Soft R&B 스타일의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사랑이 시작되는 설레임을 그대로 담아낸 아기자기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구구단 멤버들의 포근하고 편안한 음색을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5. 소원 들어주기

Lyrics by 김지향

Composed & Arranged by MELODESIGN

Bass 최훈

Guitar 정재필

Keyboard & Synthesizer 서정진, 김두현

Chorus 황정미

Vocal Directed by 서정진, 김두현

 

친구를 짝사랑하게 된 마음을 현실적이고 간절하게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인 팝 발라드로 더 풍성해진 구구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아르페지오의 기타 리프와 서정적 멜로디에 독특한 신스사운드를 더해 더욱 아련한 느낌을 살렸다.

 

 

RECORDING ENGINEER

안영, 강동호 @ Jelly Sound

MIXING ENGINEER
이태섭 @ 3F studio (Track 2, 6)

박근상 (Asst. 강동호) @ Jelly Sound (Track 1, 3, 4, 5)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 JFS Mastering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