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VIXX

  • youtube
  • facebook
  • twitter
  • instagram
K1TCHEN

2018.06.26

  • 1. PAYBACK (Feat. Coogie)
    2. SPARRING
    3. FRYPAN (Feat. Double K, Microdot)
    4. 파블로프의 개 (Feat. Cold Bay, Basick)
    5. SCARYNIGHTT
    6. (Bonus Track) SHOT
more
album info

RAVI 3rd MIXTAPE [K1TCHEN]
RAVI 만의 다양한 색을 만들어내는 공간.

 

2018 6, RAVI 3번째 믹스테잎 [K1TCHEN]을 공개했다.

빅스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인 RAVI, 2017 1월 솔로 데뷔 앨범 [R.EAL1ZE] 발매 전부터 많은 믹스테잎을 작업하여 공개해 왔고, 이를 집대성한 1st MIXTAPE [R.EBIRTH 2016], 그리고 이어서 발매한 2nd MIXTAPE [NIRVANA]를 통해 프로듀서 겸 작사, 작곡을 모두 행하는 아티스트로서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그리고 약 5개월 만에 발매되는 이번 3rd MIXTAPE [K1TCHEN]은 트랩을 전반적으로 선보이며, 멜로딕한 바이브가 주를 이루던 [NIRVANA]와는 다른 매력의 음악들을 담아냈다. 꾸준히 새로운 자신만의 음악을 선보이는 RAVI [K1TCHEN]을 통해 더욱 확립되어가고 있는 RAVI만의 독립적인 음악적 역량을 거침없이 보여준다.

 

이번 믹스테잎은 발매에 앞서 선공개 했던 곡파블로프의 개를 비롯하여 총 6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처링으로는 Coogie, Double K, Microdot, Cold Bay, Basick , 힙합 씬에서 인정받고 있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하였고, RAVI는 이들과 함께 다양한 색의 음악을 RAVI만의 색으로 요리해 내며, 마치 완성도 높은 RAVI만의 음악적 요리 공간을 선보이듯 선명하고 독특한 색채를 담아내고 있다.

또한 RAVI가 녹음실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를 이번 믹스테잎의 메인 커버 이미지로 활용하며, 그 만의 색이 만들어지는 공간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 믹스테잎이 발매되기까지 이처럼 넓은 스펙트럼의 작업물을 선보이고 있는 RAVI,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로서 앞으로 또 어떠한 곡들로 리스너들의 귀를 충족시켜줄지, 풍부한 음악이 만들어지는 그만의 ‘K1TCHEN’과도 같은 요리 공간이 더욱 기대된다.

 

 

 

 

 

 

1. PAYBACK (Feat. Coogie)

강자의 불합리한 행동 때문에 약자가 괴로워지는 일들이 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PAYBACK이라는 키워드 속에서 RAVI Coogie가 각자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풀어낸 곡으로, 각자에게 부당하고 비도덕적인 행동을 한 인물들을 가리키고 있다.

 

2. SPARRING

반복해서 훈련하고 갈고 닦는 모습을 권투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간결한 듯 독특한 구성이 돋보인다.

 

3. FRYPAN (Feat. Double K, Microdot)

독특한 플로우와 리듬이 잘 살아있으며 열심히 작업하고 음악을 만드는 것을 쿠킹과 프라이팬에 빗대어 표현했다. 요리이야기를 하는 것처럼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4. 파블로프의 개 (Feat. Cold Bay, Basick)

이젠 너무나 당연하게 반복되는 허슬의 삶을 조건 반사를 의미하는 파블로프의 개에 빗대어 RAVI, Cold Bay, Basick 세 명의 랩퍼가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5. SCARYNIGHTT

SCARYNIGHTT RAVI가 작업을 하며 두렵고 괴로웠던 순간들을 담아낸 곡이다. 작업이 잘 풀리지 않고 괴롭다가도, 잘 풀리면 오는 즐거움과 오가던 분열적인 감정들을 표현한 곡이다.

 

6. (Bonus Track) SHOT

 

 

Produced by RAVI(GTCK)

All Recorded & Mixed by GROOVL1N(The Crack Kidz) @ GROOVL1N STUDIO

Mastered by Kwon Nam Woo @ 821 Sound

 

more